FANDOM



1439806765461
KakaoTalk 20160706 041311736



강촌짤방계의 살아있는 신화

"강촌 자체제작 짤방 중, 유일하게 월드클래스의 가치를 지닌것은 깜이짤 뿐이다." ㅡ ㄱㅋㅎ


수녕집의 노숙견Edit

수녕 아버지 친구의 강아지. 견종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포메라니안의 잡종으로 추정된다.

2014년 당시 종종 사정에 의해 수녕집에서 노숙하는 행보를 보였으나... 이 개의 업적이 여기까지 였으면, 이 항목은 만들어지지 않았다. 수녕집에서 행하던 각종 이상한 행동과 미죽(개죽)이와의 대립구도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한편의 레슬링 드라마를 시청하는 듯한 감동을 불러 왔으며, 깜이괴담이라는 독보적인시리즈가 제작되는데 모티브를 기여하는 등, 그 위치는 가히 강촌 히든멤버에 필적하는 존재감을 과시할 정도. 단, 2015년 이후로는 수녕집에 방문하는 횟수가 급격히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그 존재감이 서서히 줄어들어가고 있다...(이대로는 경재네 강아지 까미에게 조차 인기를 밀릴지 모른다.)

미죽이가 어렸을 때 한정으로 미죽이와 라이벌 구도가 탄생한 적이 있으나, 미죽이가 완전체로 성장한 이후로는 쩌리를 맡고 있다고 한다. 단, 먹이 앞에서는 깜싸이언으로 각성해 미죽이를 압도하는 경우도 있다는 모양.

수녕이 싫어하는샌드백강아지다. 싫어하는 이유는 나름 합리적인데, 질투를 자주하는 미죽이의 성격을 만든 것이 바로 깜이의 수녕아버지에 대한 집착이었기 때문. 어렸을 때 친구 잘사귀라는 교훈을 주는 대목


깜이짤Edit

하지만 위의 모든 깜이 업적을 제외하더라도 실질적으로 깜이를 메이저급으로 올려준 것은 짤방의 존재다. 매일같이 수없이 쏟아지는 짤방의 파도속에서 단 몇장의 사진으로 강촌방에 센세이션을 불러온 점을 보면 사실상 짤방계의 독보적인 살아있는 존재. 찍기만 하면 짤방이 되는 그의 천재성 앞에 강촌인들은 자연스레 고개를 숙일 수 밖에 없다.

여담 Edit

  • 사실 깜이의 이름은 깜미라고 한다. 하지만 일부 착각과 발음상의 문제로 강촌에서는 깜이로 굳어졌기에 해깔리지 말 것.
  • 강촌인 경재의 강아지 까미와 상당히 발음이 유사하다. 그렇기 때문에 깜이에 대해서 이야기 할때면 깜이,깜미,까미로 서로가 이름을 해깔려 혼돈의 카오스가 펼쳐지곤 한다. (사실 지금 작성하는 입장에서도 엄청나게 해깔린다.) 어차피 해깔릴거 그냥 외우지 말고 문맥으로 지금 대화의 주제가 깜이인지 깜미인지 추측해서 강촌질을 이어가도록 하자
  • 2016년 기준으로 상당한 노견이다. 게다가 기관지에 문제가 있는지 자꾸만 헼헼 대는 통해 깜이를 처음보는 사람들은 모두들 깜짝 놀란다고 한다. 어르신 기침소리 추가로 강촌인이 깜이를 만난 후 몇 일뒤 헼헼 대는 기관지로 병원을 방문했는데 입원비로 40만원이 깨졌다는 전설이 추가된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