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KakaoTalk 20140424 032546














[1년 동안 집에서 놀고먹은자]


개요Edit

강촌인의 영원한 떡밥 그리고 도전과제. 인스턴트  음식을 영접한 댓가로 벌여야 하는 행위를 이야기한다. 승학은 이 페이지와 관련 없는 인물이었으나 최근 몸무게가 75kg에 육박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사실상 강촌인 전원의 영원한 숙제가 되었다.


방법 -식습관편-Edit

다이어트 식습관의 기본은 적게 먹는 것이다.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지만, 일단 적게먹는다는 전제가 없이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하다못해 하루3끼 식단 이외의 군것질 부터 줄여보도록 하자. 그밖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비결들이 있는데 식습관다이어트의 권위자 수녕에 의하면, 물은 하루에 2L를 마시는것이 좋고 먹을땐 최대한 오래 씹어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실제로 이 방법만으로 3~4kg을 뺐으니 꽤나 신뢰도가 높은 식습관 비결일듯.


그밖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녹차와 오트밀이 있다. 특히나 오트밀의 경우 곡물주제에 상당한 단백질 높은거부터 씹사기인데다가 옵션스킬로 나트륨 제거 그리고 혈당수치 감소를 장착하여 다이어트에 완벽한 식품으로 분류된다. 


방법 -운동편-Edit

다이어트 운동의 기본은 유산소 운동으로 압축된다. 운동을 할경우 숨을 가쁘게 몰아쉬는 운동이 대부분 유산소 운동에 해당하는데 gubo,줄넘기,축구등이 있다.

참고로 자신이 뱃살이 나왔다는 이유로 무작정 윗몸일으키기같은 근력운동을 하는것은 매우 어리석은 짓이다. 이런 가정을 해보자, 뱃살은 커다란 얼음덩어리이다. 어느날 조각가가 얼음덩어리를 식스팩 복근으로 만들고 싶어한다. 하지만 얼음이 너무 두꺼워 복근을 조각하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이때 복근을 조각하기 전에 할 수 있는 작업은 햇볕에 얼음덩어리를 녹이는 것이다. 햇볕으로 얼음덩어리를 녹이면 이후 조각가는 작아진 얼음덩어리로 쉽게 식스팩 복근을 조각할 수 있다.

이미 눈치챈 강촌인도 있겠지만, 위의 가정에서 조각가는 윗몸일으키기이고 햇볕은 유산소 운동을 의미한다. 즉 유산소운동으로 먼저 지방을 충분히 녹여야 더빨리 복근을 만들 수 있다는 뜻. 윗몸일으키기 같은 근력운동을 할 경우 뱃살을 뺄 수 없다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반대로 무작정 유산소운동만 한다고 복근이 생기는 것은 아니라는 뜻도 된다.)

그러므로 착한 강촌인이라면 근력운동만 하지말고 꼬박꼬박 유산소운동도 해주어 균형잡힌 다이어트가 되도록 해주자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