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KakaoTalk 20160703 235430362

2016 본격적으로 등장한 강촌인들의 새로운 컨텐츠

개요 Edit

강촌인들의 주된 주제 중 하나는 게임이었으나 게임이 강촌의 메인컨텐츠가 되기에는 어느정도 문제점이 있었으니, 바로, 게임의 취향이 지나치게 다르기 때문에 만나서 노는 컨텐츠로는 부적합하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결국 카트라이더와 같은 지나치게 캐쥬얼한 게임으로 노는 수 밖에 없었고 이러한 캐쥬얼 함은 결국 금방질린다는 문제점이 발생된다.

이런 강촌게임 암흑기에 등장한 새로운 구세주가 바로 보드게임

도입계기 Edit

사실 2016년 이전에도 보드게임을 하고자 하는 시도가 전혀 없던 것은 아니다. 예로, 승학의 뱅, 막님의 시타델 정도가 강촌에 등장한 보드게임이었으나 실질적인 열풍은 태훈의 보생보사 가입으로 시작된다. 하기싫어도 어쩔 수 없이 여러 보드게임을 해봐야하는 보드게임 동호회의 특성상 태훈은 여러보드게임을 접하게 되고(강촌의 베타테스터) 그중 재미있다고 여겨지는 몇몇 게임들을 구입하면서 본격적인 강촌의 보드게임 열풍이 시작된다.

장점 Edit

보드게임의 그 장점을 설명해보면 그동안 왜 이 컨텐츠가 그동안 흥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씹넘사급의 장점들로 이루어져 있다.

  1.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소외되는 사람 없는 것이 보드게임의 가장 '유일'한 점
  2. 돈이 들지 않는다. - 피시방을 가더라도 제대로 놀게되면 두당 3천원 이상은 깨지게 되는데 보드게임은 사실상 한번 구매해놓으면 '적어도' 모임에서 깨지는 비용은 제로에 가깝다.
  3. 자유롭다. - 대부분의 보드게임은 강촌인들의 집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엄청나게 편안환경에서 놀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종류가 다양하다. - 피시방게임의 경우 카트라이더 같은 캐쥬얼 게임 밖에 같이할 게임이 없어 그 갯수가 한정되어 있지만 보드게임의 경우 구매만 한다면 대부분의 게임을 함께 하는 것이 가능하다.

강촌인이 보유하거나 보유했던 보드게임 목록 Edit

- 소유자 : 승학

로보77 - 소유자 : 오준

우노 - 소유자 : 오준

시타델 - 소유자 : 막님

사무라이 - 소유자:태훈

달무티 - 소유자:태훈

텔레스트레이션 - 소유자:융기

삼국지 보드게임 - 소유자:수녕태훈

포켓몬스터 보드게임 - 소유자:경재태훈

라이츠 - 소유자:태훈

카르카손 -소유자:태훈

트럼프카드(피트) - 소유자 : 오준,경재

부루마블 - 소유자 : 경재

체스 - 소유자 : 경재,오준

바둑(오목) - 소유자 : 경재

장기 - 소유자 : 경재

화투(고스톱,섯다) - 소유자 : 경재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