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Edit

상대방의 눈쌀을 찌푸리는 막장짓을 하는 주체를 말함. 반댓말은 정도막장. 사실 대부분의 막장짓이 상대방의 눈쌀을 찌푸리게 하므로 엄밀하게 말하면 거의 모든 막장짓을 사도막장 짓으로 규정할 수 있다. 사도막장이외에도 용법이 다양하여 사막, 개사막, 씹사막등으로 응용할 수 있으며 주로 사용할 때는 단어의 라임을 살려주기 위해 사막으로 줄여서 사용하는 편. 다만 강조하고 싶을 때는 사도막장이라는 풀네임으로 발음하는 것이 좋다.

유래Edit

그 시기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단어자체를 만들어낸 창시자는 오준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오준에겐 사도막장의 창시자라는 별명도 붙어있는 상태.


34654544


단어의 어원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데, 바로 먹짱이라는 만화의 사도먹보가 어원이 되었다는 것이다. 어느날 오준이 먹짱을 감명깊게 읽고 '사도막장'이라는 말을 내뱉었는데 이게 뜻과 어감이 매우 훌륭하여, 그 자리에서 바로 대히트를 치게된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