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chon Wiki
Advertisement
Untitled










강촌원정대가 함께 도전하는 최초의 도전과제 or 업적 시스템.

"장담컨데 저건 2016년 까지도 다 못먹는다에 한표" - 수녕

"당신이 인생을 낭비하는 이 시간에도 주넋의 맛집수첩 리스트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요[]

주넋이 하나씩 정복해 가자며 만들어놓은 먹거리 도전과제 목록이다. (당연한 소리지만 올클리어 한다고 누가 상주는거 아니다.) 2014년 하반기, 긴 공백을 마치고 돌아온 주넋이 강촌을 위해 공헌한 첫번째 업적으로 요약된다. 

수녕과 주넋은 한가할때 주로 먹거리로 열띤 토론을 했고, 그 토론은 결국 먹으러가자는 결심으로 이어지게 된다. 처음에는 한두 개의 음식으로 시작했으나  점점 그 숫자가 많아지게 되고, 나중에는 결국 메모하지 않으면 까먹을 정도로 그 갯수가 늘어나게 된 것.

문제는 강촌인의 활동력에 비해 리스트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당신이 인생을 낭비하는 지금 이 시간에도, 주넋의 맛집수첩의 다음도전목록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수첩현황[]

초밥부페 깐쇼새우 족발부페 일본식돈까스 라멘 샤브샤브부페 동대문햄버거 탄탄면 쌀국수 우동 닭꼬치 오꼬노미야끼 깻잎치킨 호식이간장/핫간장 kfc치킨 kfc비스켓 피자헛부페 버거킹 행당초떡볶이 동대문닭한마리 감자로우주정복 명동교자 돼지국밥 구슬아이스크림 안산산너머남촌

명예의 전당[]

다음은 주넋의 맛집수첩을 클리어한 음식들입니다.

(착한 강촌인 친구들이라면, 이 영광의 음식들을 이곳 명예의 전당에 영원히 기록합시다.)

  1. 버거킹 햄버거
  2. 깐쇼새우
  3. KFC치킨
  4. KFC 비스켓
  5. 깻잎치킨
  6. O
  7. O
  8. O

특별상

꿔바로우

뼈숯불구이

그 밖의 이야기[]

  • '주넋의 맛집수첩'이라는 이름은 주넋이 정한 것이 아니다. 이 리스트에 대한 이름을 무엇으로 할지 주넋에게 자문을 구했으나 주넋이 부담스럽다고 하여 태훈이 '가칭'으로 정해준 것
  • '버거킹햄버거와 깐쇼새우(깐쇼새우라고 쓰고 꿔바로우로읽음) 승리
  • 주넉은 평소 kfc야말로 치킨계의 정점이라 생각하고 있었지만 밤11시 닫기직전의 부어치킨보다 맛없는 것에 충격을 먹었다. 가격은 가격대로 비싸고(이때는 이벤트 덕분에 싸긴했지만) 맛은 더럽게 없었다. 뻑뻑하지만 참고 먹을수 있는 가슴살은 혼자 먹기 힘들어서 3명이서 나눠먹기까지 했다.
  • kfc비스켓은 먹을만 했지만(딸기잼캐리) kfc치킨에게 큰 배신감을 느껴서 kfc 2형제는 패배로 처리 4전 2승 2패
  • 인천에서 상륙한 깻잎치킨이 배달의민족에서도(우리동네기준)평이좋길래 치갤의비판에도불구하고 나름대로의 기대를 가지고 시켰지만 맛은걍 ㅍㅌㅊ에 가격,양 ㅎㅌㅊ이므로 다시는 안시켜먹을 닭집이기때문에 패전처리 현재전적:5전 2승 3패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