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Screenshot 2013-09-14-20-05-56-1

개요Edit

카카오톡의 고유이모티콘 중 하나이다. 주로 수녕과 오준이 사용하며 흡족스러울 때 사용이 가능하다.


소유권 분쟁의 시작Edit

"카모티콘계의 뜨거운 감자. 한국과 일본사이에 독도분쟁이 있다면, 강촌계에는 (흡족)분쟁이 있다."

오준이 제대하기 전 카카오톡 강촌방의 멤버 중 한명인 수녕은 카모티콘 (흡족)을 자신의 마스코트로 삼았다. 그런데 얼마 뒤, 오준이 제대를 하면서 자신 역시 카모티콘 (흡족)을 자신의 마스코트로 삼겠다고 공표를 하게되면서 (흡족)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 이로써 강촌방에는 뜬금없는 카모티콘 소유권 분쟁이 생겼다. 사실 이 부분에는 논란이 많은데, 수녕이 (흡족)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자신도 마스코트로 사용하려한 점을 미루어보아 일단 1차적인 도발은 오준이 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애초에 소유권이라는 것이 존재하냐는 논점으로 넘어가게 되면 수녕 역시 비판을 피할 수 없는 것이 사실.

소유권 분쟁을 넘어 전쟁으로Edit

(흡족)소유권 분쟁은 수녕과 오준의 전쟁으로 이어졌다. 전쟁방식은 주로 카톡채팅방에 서로 (흡족)을 도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갯수가 적게는 500개에서 많게는 1000개를 넘어가게되는 경우도 있었다고. (사실상 이런 피해는 다른 선량한 강촌 친구들의 몫이 되어버렸다.)

2014년으로 들어서면서 이런 전쟁분위기는 어느정도 사그라진듯하다. 다만 아직 소유권 분쟁이 완벽하게 해결된 것은 아니므로 종전이 아닌 휴전으로 보는 것이 더 합당한 듯.

2014년 5월 (흡족)분쟁 역사의 획을 긋는 사건이 발생했다. "강촌에 카모티콘분쟁은 언제끝날까"라는 태훈의 푸념에 "죽을때까지요"라고 수녕이 답변한 것. 이로서 승부는 오준과 수녕 누가 더 오래사는지로 결판이 날 가능성이 크다. 다만 이러한 수녕의 룰변경으로 인해 오준은 "빨리 죽는 순서는, 오준>>>>[넘사벽]>>>>수녕>>장규"라며 전의를 크게 상실한 모습을 보여 수비적인 스탠스를 취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34645723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Edit

2015년 9월 20일 20시 04분을 기점으로 (흡족)전쟁은 결국 오준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사실 이러한 승리의 배경에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개편으로 인한 (흡족)이 뒤로 밀려나는바람에 사용빈도 저하가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자신의 것으로 흡수한 갓오준의 집념 또한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이후 수녕은 ㄱㅇㅈ을 연호하며 ㄱㅇㅈ의 승리에 대한 찬사를 보내며 한편으로는 오준을 다시한번 갓으로 옹립하려는 움직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12월경 ㄱㅇㅈ은 유일신이 되었다.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